본문 바로가기

생활정보or실시간이슈

렌트or리스 차량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.

렌트와 리스의 차이


● 번호판

 

처음에 가장 외관적으로 쉽게 알 수 있는 부분이 바로 번호판 인데요!!!!

자동차 리스의 경우 일반 번호판을 사용하기 때문에 외관상 리스 차량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!!!
고로 반면에는  장기 렌트는 허 or 하 or 호 등의 렌터카 번호판을 사용하여 구분을 할수있는데요~
요근래 도로를 주행하다 보면 최근 "하" "호" 번호판을 가진 자동차들이 많이 보이는데요!!!!
경제가 어렵다보니 금전적으로 신차는 힘든부분이 있어 많은 분들이 렌터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~!!!
예전에는 단기렌트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지만, 최근에는 "아 저 사람도 장기렌트로 편하게 이용하는구나!"라는 생각이 들더군요!

 

 

 

 

 


●감가상각에 대해 알아보게 되면요~

 

보통 차량을 이용하게 되면 차량의 가치가 떨어지게 됩니다.

첫번째:운행거리 차량을 오래 달리고 장거리를 달리게되면 km가 늘어납니다!!

두번째:년식에 비례해 차량감가가 되는데요~10년식 차량을 사시면 지금은 17년도니깐 당연히 차량 감가가 있겠죠??
       이부분은 많은분들이 알고 있으실꺼라 생각이드네요^^


세번째:사고유무 이러한 부분에 있어 차량의 가치가 떨어지는 것을 감가상각이라고 하는데요!문제는 사고가 생겼을 경우입니다.
사고가 생기게 되면 차량의 가치가 더 떨어지게 되고,
리스/렌트사에 반납을 하게 되면, 중고차의 가치가 떨어진 만큼 리스/렌트사가 손해를 보게 되죠.리스의 경우 몇몇 회사를 제외하고,
나중에 반납 시 그에 준하는 비용을 납부해야 합니다. 하지만 렌트의 경우 감가상각이 적용되지 않으므로,
영업용으로 이나 장거리 운행하시는분들에게는
너무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^^



● 보험료

 

자동차 리스의 경우 개인의 명의로 보험을 가입하게 됩니다. 그렇기 때문에 보험 경력이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는데요(이점은 아주 이득이라 보실수 있습니다)
반면 장기 렌트는 개인의 명의가 아닌 차량에 대한 보험 가입이 기 때문에 여러 명이 운용할 경우 더욱 효과적입니다.
(장기 렌트의 경우 보험료가 포함된 렌트료를 매달 납입하게 됩니다)혼자 자가로 이용하실 것이라면,
리스가 좋고 반대로 여럿이서 이용한다면 렌트가 편리하겠죠?그렇기 때문에 이 둘을 비교하실 때에는 리스료 렌트료만 비교하시면 안 되고,
보험료와 부가세까지 감안하여 비교를 하시면 될거 같네요^^



● 운행거리와 LPG 차량

 

리스는 운행거리 제한이 있습니다. 렌트도 마찬가지이지만 운행거리 무제한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
게다가 장애인 국가유공자가 아니더라도 영업용으로 LPG 차량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영업용으로 이용하기에 매우 편리합니다.
원래 같은경우 LPG차량이 감가심하긴 하지만 장애인5년이상 지난 차를 구입하셔야
일반인 이전이 됩니다^^많은 도움이 되셨나요???